휴대폰&상식

필립스 '20달러짜리 휴대폰 생산'

핫이슈정리왕 2005. 7. 9. 10:38
2005.7.8 (금) 13:59   리뷰스타   리뷰스타 기사보기
필립스, '20달러짜리 휴대폰 생산' 전세계 보급 의욕밝혀!
갈수록 치열해지는 국제 휴대폰 시장에 20달러짜리 휴대폰이 머지않아 등장할 전망이다.

네덜란드 업체인 필립스는 초저가 휴대폰을 위한 '넥스페리아 셀룰러시스템 솔루션5130' 플랫폼을 개발 중으로, 이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필립스에 따르면 휴대폰에 필요한 장비들을 통합한 이 플랫폼은 제조업체들에게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게 하여 최종적으로 사용자들에게 20달러에 휴대폰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필립스의 목표라고 한다.

필립스 측은 오는 2008년까지는 20~ 15달러 이하로 가격을 낮추는 게 목표라며 '넥스페리아' 플랫폼 기반 휴대폰은 흑백 스크린으로 음성 통화와 단문 메시지 등의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필립스는 "전 세계 인구의 77%가 휴대폰이 가능한 지역이 살고 있지만, 아직 가격 때문에 약 25% 정도만이 이동통신 서비스 혜택을 받고 있다"면서 자사가 개발 중인 '넥스페리아' 개발이 되면 단기적으로는 필립스측의 시장 점유 확률이 높아지며 아울러 장기적으로 비교적 이동통신 혜택을 못 보던 개발도상국 등에도 널리 사용 가능한 것이 필립스의 사업 목표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리뷰스타 www.reviewstar.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인갑 기자 / master@reviewsta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