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상식

슬림평 휴대폰, 잔고장~

핫이슈정리왕 2005. 7. 9. 10:42
2005.7.8 (금) 17:53   베타뉴스   베타뉴스 기사보기
모토로라 '슬림형 휴대폰', 키패드 잔고장에 하울링 현상까지



[베타뉴스 송지영 기자] - AS 마저 뒷전, 책임 회피 급급

모토로라 '슬림형 휴대폰'을 최근 구입한 익명을 요구한 한 사용자가 키패드 잔고장이 잦아 해당사에 교환 등 AS 처리 요구를 진행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익명을 요구한 제보자는 "커플 휴대폰으로 모토로라 신형 휴대폰 MS500을 지난달 10일경 구입해 사용해왔으나, 잦은 키패드 고장으로 환불 요구를 했지만 무책임한 모토로라 대응에 놀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 제보자는 "어떻게 커플폰을 위해 두대를 구입했는데 두대에서 각각 게임에 사용되는 엠플레이온과 전원 버튼 오작동, 하울링 현상, 핸드폰 버튼 오작동 등이 불규칙적으로 발생됐다"며 "한대도 아니고 두대 모두 문제가 발생돼 기기 변경이 아닌 환불을 요청한 상태"라고 말했다.

그는 또 "제품의 문제보단 모토로라측의 사후 서비스가 체계적이지 못하고, 소비자에 대한 배려보다는 문제가 없다는 식의 책임 회피에만 급급해 베타뉴스 기사를 보고 공감이 가서 제보를 보내게 됐다"고 이번 모토로라 AS에 실망감을 비췄다.

슬림형 휴대폰 출시가 각 휴대폰 제조사별로 경쟁적으로 출시됐지만, 이 같은 문제가 발생된 것은 베타뉴스 시장 조사팀이 휴대폰 시장 조사를 통해 이미 확인한 바 있다.

한편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이번 사태와 관련 "이 같은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으며 통보된 사실조차 없었다"며 "관계부서에 통보해 이 같은 문제가 있었다면 원만한 해결을 위해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베타뉴스 원문 기사 보기
- 슬림형 휴대폰 시장은 아직인가
(http://betanews.net/news/read.html?table=news_mobile&num=2316&no=4469&depth=0)

[컴퓨터정보사이트 베타뉴스 www.betanews.net]
송지영 g02song@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