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공부
새롭게 부각되는 온라인 제품 홍보방법 제안
핫이슈정리왕
2005. 12. 23. 15:14
새롭게 부각되는 온라인 제품 홍보방법 제안]
1. 개요
요즘 젊은이들의 최대 관심사는 휴대용 디지털 기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MP3 Player, PMP, Digital Camera, Hand Phone, DMB, Blue Tooth, Portable Digital Device,
휴대용 게임기 등 디지털 세대답게 휴대용 디지털 기기를 몸에 부착하고 다니며 젊음을 만끽하고 초소형, 초박형, 초경량의 간편성과 편리성으로 그들만의 생활편의주의를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을 구매하는 성향도 과거의 방법을 완전히 탈피했다기 보다는 시대의 흐름에
걸맞게 변화하는 온라인 정보쇼핑에 역점을 두고 있다.
온라인 쇼핑도 기존 상식의 온라인 구매방법과 차이가 많이 있다.
우선 상품정보측면에서도 과거의 가격비교, 덧글참고를 의지하는 형태는 물론이거니와 전문 리뷰어들의 멋들어진 리뷰를 참고하는 것이 필수사항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기존의 평범한 제품사양보다는 네이버의 지식쇼핑에서 ‘전문가리뷰’라는 카테고리는 기존 클릭수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출로 연결되고 있다.
2004년부터 국내에서는 Early Adopter, Reviewer, Cool Hunter, Beta Tester 등의 신용어가 등장하면서 젊은이들의 관심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한 새로운 트렌드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남들보다 제품을 먼저 체험하고 구매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덧글 형식의 사용후기가 온라인 쇼핑의 안방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현재 수 많은 제조사나 수입원들은 리뷰어나 베타테스터라는 용어를 생소하게 여기며 기업의 신제품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대신하는 그들의 활동범위와 역량을 간과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무작위 홍보방식의 대형포탈을 지양하고 디지털 리뷰사이트를 표방하는 전문 사이트를 지향하는 것이 극히 옳다고 판단한다.
2. 홍보절차
총 9개 항목들의 유기적 연동을 통하여 방문자수와 조회수를 높여서 홍보를 극대화한다.
1)파워 리뷰(Power Review)
용어 그대로 디지털 기기나 각 분야의 전문가가 생산해 내는 결과물로 500만 화소이상의 깨끗하고 담백한 이미지와 전문적 사용후기를 포토샾으로 편집하여 제품정보를 상세히 표현하여 일반인이나 구매자의 구매호소력을 자극한다.
단순한 시각적 리뷰형태에서 탈피하여 기존 유통경험과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분석한 전문 리뷰로 차별화 정책을 추구한다.
2)동영상(Real Time Movie)
일차원적인 파워 리뷰에 비하여 역동적인 표현으로 구매자의 심리를 자극한다.
3)검색포털내의 기사화 (네이버를 포함한 5대 검색포털)
일반적인 키워드 검색에서 검출되는 단순 검출방식에서 탈피하여 최신뉴스 형식의 형태로 구매자의 신뢰를 확보한다.
4)베타테스터 모집
제조사나 수입원에게 상당한 홍보효과를 주는 방법으로 적은 수량을 이용하여 최대의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짧은 시일 내에 사용후기 참여덧글과 조회수로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5)홍보용 자체 메일발송
베타테스터 모집내용에 파워리뷰, 동영상 등을 추가하여 이차적인 구매력을 불러 일으킨다.
6)유명 개그맨 협찬
저렴한 비용과 현물 협찬을 통하여 기업과 그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KBS 개그콘서트와 SBS 웃찾사 코너에 PPL 협찬 (별도협의 要)
7)자체 사이트 내에서의 배너 및 광고 지원
엠피나비 사이트의 브랜드 인지도와 방문자수를 감안할 때 효과가 우수하다.
8)영화 무료 시사회 행사 주관 (월 100매 정기계약)
매월 개봉하는 新영화 무료 시사회 행사를 통한 연계 시너지
9)해외홍보
전문 리뷰의 영문화와 엠피나비 해외 연계사이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 (별도협의 要)
10)타 사이트와의 연계
게임사이트, 커뮤너티 사이트, 포털 사이트, 여러 전문 분야 사이트
3. 홍보 대행 내역
1)제품 개수 (절충협의가능)
30개 – 10-15개는 베타테스터 진행 후 사용기 제출
(㈜엠피나비(www.mpnavi.com) 디지털리뷰 內 베타테스터리뷰에서 확인가능)
나머지는 전문 리뷰어, 동영상 제작, 유명 개그맨 협찬, 기자단에 평가 등
2)홍보 배너게재 – 홈페이지 정면, 측면 外 관련 페이지 연계
4. ㈜엠피나비 상세소개
1)MP3P, PMP, Audio 분야 1위 점유 (1년 이상), 국내사이트 전체순위 595위
2)월 판매수량 15,000여 개 (월 평균매출 15-18억)
3)20여 개 대형쇼핑몰 입점 (분야 1-3위권 유지)
4)자체 입점 쇼핑몰 운영 (www.futureflow.co.kr)
5)전문 리뷰어 50여명이상 확보 (10대 중반~50대 초반), 주요 디지털 사용고객 1만 여명
전체회원 9만 여명 (10대 중반, 20대 중반 위주)
6)타 사이트와 비교할 수 없는 안정된 유통매출 경험기반과 국내 최초의 디지털 커뮤너
티 포털 사이트 운영
7)자체 지식컨텐트, 동영상 제작
8)국내 유일의 퓨쳐플로우 뉴스 제공 및 배급 (호주에서 독점 수입하여 번역)
9)자체 보도자료 제작 및 기사화 (네이버 검색창에서 ‘엠피나비’ 로 검색가능)
10)국내 처음으로 전문 디지털 리뷰어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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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엠피나비 이성구 부사장
Tel : +82 2 701 9069(Rep.), 701-9070(Direct)
Fax : +82 2 712 5891
Mobile : + 82 10 6249 6634
e-Mail : comgag@mpnavi.com, comgag@gmail.com
Web Site : www.mpnav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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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요즘 젊은이들의 최대 관심사는 휴대용 디지털 기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MP3 Player, PMP, Digital Camera, Hand Phone, DMB, Blue Tooth, Portable Digital Device,
휴대용 게임기 등 디지털 세대답게 휴대용 디지털 기기를 몸에 부착하고 다니며 젊음을 만끽하고 초소형, 초박형, 초경량의 간편성과 편리성으로 그들만의 생활편의주의를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을 구매하는 성향도 과거의 방법을 완전히 탈피했다기 보다는 시대의 흐름에
걸맞게 변화하는 온라인 정보쇼핑에 역점을 두고 있다.
온라인 쇼핑도 기존 상식의 온라인 구매방법과 차이가 많이 있다.
우선 상품정보측면에서도 과거의 가격비교, 덧글참고를 의지하는 형태는 물론이거니와 전문 리뷰어들의 멋들어진 리뷰를 참고하는 것이 필수사항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기존의 평범한 제품사양보다는 네이버의 지식쇼핑에서 ‘전문가리뷰’라는 카테고리는 기존 클릭수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출로 연결되고 있다.
2004년부터 국내에서는 Early Adopter, Reviewer, Cool Hunter, Beta Tester 등의 신용어가 등장하면서 젊은이들의 관심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한 새로운 트렌드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남들보다 제품을 먼저 체험하고 구매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덧글 형식의 사용후기가 온라인 쇼핑의 안방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현재 수 많은 제조사나 수입원들은 리뷰어나 베타테스터라는 용어를 생소하게 여기며 기업의 신제품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대신하는 그들의 활동범위와 역량을 간과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무작위 홍보방식의 대형포탈을 지양하고 디지털 리뷰사이트를 표방하는 전문 사이트를 지향하는 것이 극히 옳다고 판단한다.
2. 홍보절차
총 9개 항목들의 유기적 연동을 통하여 방문자수와 조회수를 높여서 홍보를 극대화한다.
1)파워 리뷰(Power Review)
용어 그대로 디지털 기기나 각 분야의 전문가가 생산해 내는 결과물로 500만 화소이상의 깨끗하고 담백한 이미지와 전문적 사용후기를 포토샾으로 편집하여 제품정보를 상세히 표현하여 일반인이나 구매자의 구매호소력을 자극한다.
단순한 시각적 리뷰형태에서 탈피하여 기존 유통경험과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분석한 전문 리뷰로 차별화 정책을 추구한다.
2)동영상(Real Time Movie)
일차원적인 파워 리뷰에 비하여 역동적인 표현으로 구매자의 심리를 자극한다.
3)검색포털내의 기사화 (네이버를 포함한 5대 검색포털)
일반적인 키워드 검색에서 검출되는 단순 검출방식에서 탈피하여 최신뉴스 형식의 형태로 구매자의 신뢰를 확보한다.
4)베타테스터 모집
제조사나 수입원에게 상당한 홍보효과를 주는 방법으로 적은 수량을 이용하여 최대의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짧은 시일 내에 사용후기 참여덧글과 조회수로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5)홍보용 자체 메일발송
베타테스터 모집내용에 파워리뷰, 동영상 등을 추가하여 이차적인 구매력을 불러 일으킨다.
6)유명 개그맨 협찬
저렴한 비용과 현물 협찬을 통하여 기업과 그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KBS 개그콘서트와 SBS 웃찾사 코너에 PPL 협찬 (별도협의 要)
7)자체 사이트 내에서의 배너 및 광고 지원
엠피나비 사이트의 브랜드 인지도와 방문자수를 감안할 때 효과가 우수하다.
8)영화 무료 시사회 행사 주관 (월 100매 정기계약)
매월 개봉하는 新영화 무료 시사회 행사를 통한 연계 시너지
9)해외홍보
전문 리뷰의 영문화와 엠피나비 해외 연계사이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 (별도협의 要)
10)타 사이트와의 연계
게임사이트, 커뮤너티 사이트, 포털 사이트, 여러 전문 분야 사이트
3. 홍보 대행 내역
1)제품 개수 (절충협의가능)
30개 – 10-15개는 베타테스터 진행 후 사용기 제출
(㈜엠피나비(www.mpnavi.com) 디지털리뷰 內 베타테스터리뷰에서 확인가능)
나머지는 전문 리뷰어, 동영상 제작, 유명 개그맨 협찬, 기자단에 평가 등
2)홍보 배너게재 – 홈페이지 정면, 측면 外 관련 페이지 연계
4. ㈜엠피나비 상세소개
1)MP3P, PMP, Audio 분야 1위 점유 (1년 이상), 국내사이트 전체순위 595위
2)월 판매수량 15,000여 개 (월 평균매출 15-18억)
3)20여 개 대형쇼핑몰 입점 (분야 1-3위권 유지)
4)자체 입점 쇼핑몰 운영 (www.futureflow.co.kr)
5)전문 리뷰어 50여명이상 확보 (10대 중반~50대 초반), 주요 디지털 사용고객 1만 여명
전체회원 9만 여명 (10대 중반, 20대 중반 위주)
6)타 사이트와 비교할 수 없는 안정된 유통매출 경험기반과 국내 최초의 디지털 커뮤너
티 포털 사이트 운영
7)자체 지식컨텐트, 동영상 제작
8)국내 유일의 퓨쳐플로우 뉴스 제공 및 배급 (호주에서 독점 수입하여 번역)
9)자체 보도자료 제작 및 기사화 (네이버 검색창에서 ‘엠피나비’ 로 검색가능)
10)국내 처음으로 전문 디지털 리뷰어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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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엠피나비 이성구 부사장
Tel : +82 2 701 9069(Rep.), 701-9070(Direct)
Fax : +82 2 712 5891
Mobile : + 82 10 6249 6634
e-Mail : comgag@mpnavi.com, comgag@gmail.com
Web Site : www.mpnav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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