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품 이벤트의 확실한 목표를 선정한다. (브랜드 홍보, 회원유치. 제품판매등) ■ 고객 연령 및 계층, 브랜드 및 사이트 특성에
맞는 상품을 선정한다. ■ 이벤트는 독창적인 아이템으로 차별화 되고 화려할수록 좋다. ■ 고가의 경품 하나보다는 저가라도 많은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하라. ■ 이벤트는 고객들이 믿을 수 있고,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하라. ■ 협찬, 제휴 등 공동 마케팅
방법을 다각적으로 모색하라. ■ 주요 경품관련 사이트와 대형 커뮤니티 및 게시판, 이메일 등 적극적으로 홍보하라. ■
고객들이 이벤트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라. ■ FAQ나 게시판 또는 E-mail 운영시 답변을 최대한 빨리하라.
■ 장기간의 이벤트보다는 단기간으로 나누어서 진행하라. ■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정기적인 이벤트 개최로 고객들이 주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다음 이벤트 정보를 공지하라. ■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당첨자는 메인에 공지하고 전화 및 메일로 개별
통보한다. ■ 경품 이벤트가 정직하고 공정하게 진행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하라. ■ 이벤트 참가자의 DataBase을 구축하고
이용하라. ■ 이벤트 결과를 분석, 평가하여 프로모션 계획을
수립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