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공부

경품마케팅

핫이슈정리왕 2005. 7. 3. 00:20

■ 경품 이벤트의 확실한 목표를 선정한다. (브랜드 홍보, 회원유치. 제품판매등)
■ 고객 연령 및 계층, 브랜드 및 사이트 특성에 맞는 상품을 선정한다.
■ 이벤트는 독창적인 아이템으로 차별화 되고 화려할수록 좋다.
■ 고가의 경품 하나보다는 저가라도 많은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하라.
■ 이벤트는 고객들이 믿을 수 있고,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하라.
■ 협찬, 제휴 등 공동 마케팅 방법을 다각적으로 모색하라.
■ 주요 경품관련 사이트와 대형 커뮤니티 및 게시판, 이메일 등  적극적으로 홍보하라.
■ 고객들이 이벤트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라.  
■ FAQ나 게시판 또는 E-mail 운영시 답변을 최대한 빨리하라.
■ 장기간의 이벤트보다는 단기간으로 나누어서 진행하라.
■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정기적인 이벤트 개최로 고객들이 주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다음 이벤트 정보를 공지하라.
■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당첨자는 메인에 공지하고 전화 및 메일로 개별 통보한다.
■ 경품 이벤트가 정직하고 공정하게 진행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하라.
■ 이벤트 참가자의 DataBase을 구축하고 이용하라.
■ 이벤트 결과를 분석, 평가하여 프로모션 계획을 수립한다

http://hittow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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