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상식

휴대폰 브랜드 사이트

핫이슈정리왕 2005. 7. 3. 00:00
[휴대폰] 휴대폰 브랜드 사이트 동향 2005-06-16 11:15:28
글쓴이   신용성 (211.♡.189.120) Hit : 27

휴대폰 브랜드 홈페이지 감성 마케팅 TOOL 로 활용

 
 

휴대폰 시장에서는 더 이상 < 많이 팔린 핸드폰 = 인기 있는 핸드폰 > 의 공식이 성립되지 않는다 . 과거 단순 통화품질과 기능만을 강조하였던 마케팅은 점차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 문화를 선도하는 이른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과 문화마케팅 영역으로 확대되었다 . 특히 온라인에서 어떻게 성공적으로 마케팅 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결정되기까지 이르렀다 .

최근에는 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활동이 온라인 영역까지 확대되면서 각 휴대폰 브랜드 홈페이지에 네티즌의 방문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

과거 핸드폰이 제조사의 고유 기기명으로 불렸던 것과는 달리 요즘에는 ‘ 효리폰 ', ‘ 문근영폰 ', ‘ 김태희폰 ' 등 CF 모델의 이름을 따서 핸드폰명을 붙이고 마케팅적으로 활용을 한다 . 특히 모델을 주인공으로 한 TV 방송용 CF 이외에 홈페이지용 CF, CF 뒷이야기 등을 제작 , 서비스하여 네티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특히 애니콜의 광고용 뮤직비디오 ‘애니모션' 은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감각적인 신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문화적 요소를 가미한 마케팅으로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게 되었으며 , ‘애니모션' 의 대히트에 이은 ‘블루블랙폰' CF 제작에 따른 네티즌들의 방문이 증가로 휴대폰 브랜드의 전체 점유율 또한 평균 7.5% 에서 10% 로 높아졌다 .

핸드폰 브랜드 사이트 2 위 경쟁 치열

휴대폰 브랜드의 분야순위는 애니콜랜드가 독보적인 1 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
효리와 에릭의 애니모션 인기에 이어 문근영 을 모델로 기용하여 10 대 ~20 대의 신세대를 겨냥한 ‘ 블루블랙폰 ' CF 제작 발표 이후 , 국내 최초로 북한 현지인인 조명애 씨가 출연하여 ‘ 하나의 울림 ' 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CF 를 제공하고 있다 .

2,3 위 자리 싸움이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 1 월 3 주까지 각각 싸이언과 팬택 & 큐리텔의 2, 3 위 순위를 반복하는 순위 형태를 보이다가 , KTF EVER 가 오픈되면서 삼각 구도를 이루었다 . 3 월 3 주까지 이러한 순위 형태로 반복되었다가 SK 텔레텍 스카이가 오픈되면서 다시 팬택 & 큐리텔과 SK 텔레텍 스카이의 이중 구조로 바뀌었다 .

현재 팬택 & 큐리텔은 강동원 을 주력 모델인 큐리텔 t 슬라이드 모델로 기용하여 적극적일 마케팅을 실시하여 순위 2 위와 일 평균 방문자수 3 만 6 천을 유지하고 있으며 , 모토로라 코리아는 최근 신모델 ‘ 레이저 ' 가 출시되면서 급상승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 . 모토로라 레이저의 인기와 관심은 ‘ 레이저 ' 의 글로벌 사이트가 최근 급상승을 하여 분야 7 위를 기록하는 데서도 알 수 있다 .

한편 KTF EVER 는 2 월 4 주 이후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6 위를 기록하고 있다 .

앞으로의 전망

 

애니콜의 독보적인 1 위 탈환을 위한 SK 텔레텍 , 싸이언 , 팬택 & 큐리텔 , 모토로라의 마케팅이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

특히 모토로라는 해외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RAZER' 출시를 앞두고 순위 상승을 기대하고 있으며 , LG 전자는 위성 DMB 시대를 맞아 젊은이들의 문화코드를 맞춰 축구선수 박주영을 기용한 브랜드 마케팅 진행을 예정 중이다 .

지금까지 숨가쁘게 진행되던 핸드폰 카메라 화소수 경쟁은 종결된 듯 하다 .

이제는 DMB 폰이나 게임 폰 등 지금까지 사용하던 핸드폰의 개념을 벗어난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핸드폰의 시대가 열렸다. 이러한 새로운 핸드폰 문화를 선도하고 프리미엄의 우위를 차지 하기 위한 핸드폰 업체의 브랜드 마케팅 , 그 중에서도 홈페이지를 이용한 새롭고 신선한 컨텐츠의 개발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