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공부

e-마케팅

핫이슈정리왕 2005. 7. 17. 15:25
인터넷(internet) 매체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으로서 상품의 홍보ㆍ판매ㆍ결재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system)으로서, 인터넷 인구의 급속한 증가로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 및 판매 등이 기존
오프라인 채널의 시장을 잠식하는 것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각 기업에서 홈페이지 운영 등을 통한 마케팅 노력을 계속하면서도 만족할 
     수준의 성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e-Marketing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과 
     운영상의 불합리한 점이 주요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홈페이지를 활성화시키며 기존고객 관리와 신규고객 창출을 위한 방법으로
     이메일(e-mail)홍보, 홈페이지 게시판 홍보자료 등록 등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운영으로 많은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는 지속적인 고객관리와 신규고객 창출로 매출증대는 물론 고객에 대한 기업 신뢰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그간 e-마케팅의 필요성을 인식 하면서도 시스템 구축을 위한 장비와
     프로그램, 운영인력 등의 문제로 많이 망설여 왔으나, e-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대행업체 의뢰를 통하여 간단히 고민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독자적인 도메인 주소를 갖고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나, 종합쇼핑몰에 상품만을 입점하여
      판매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검색엔진 등록 및 배너광고
      국내 검색 사이트(야후등)에서 검색어를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바로 접근될 수 있도록 등록하며,
      검색시 해당업종이나 지역에서 대표업체(상품)을 부각 시키기 위해 배너를 통한 광고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메일(e-mail) 홍보 방법
      종전의 카다로그등 홍보자료를 우편으로 발송하던 방법에서 인터넷을 통해 고객에게 송신하는
      방법

 
  게시판광고 등록방법
      다른 운영사이트 게시판(방명록)등에 홍보내용을 게시 하는 것으로서, 사이트 운영자 및 관리자
      외에 사이트 방문자에게 홍보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업무제휴 방법
      검색 및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종합쇼핑몰등의 사이트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홍보를 수행함과
      수수료 배분을 통한 win-win 전략에 의한 업무제휴하는 방법

2
 
 
고객관계관리(CRM)
단순히 홈페이지를 운영하거나 비전문적인 방법으로 홍보를 하였다하여 기존고객 및
신규고객을 확대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고객 없이는 어떠한 사업도 기대할 수 없다”는 명제를
고객유치(회원모집)와 고객지원프로그램을 통한 고객의 유출을 방지하며, 고객의 요구가 적절한
시기에 응답되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커뮤니티(community) 형성
인터넷 초기시대에는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며, 고객을 만족시키기 보다 자사의
상품 및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그러나 이제는 무수히 많은 사이트(web site) 속에서 고객은 많은 상품들 중, 어느 특정 상품을
기억하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필요할 때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상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
다. 지속적인 홍보등을 통한 기존고객 및 가맹고객에 대해 네티즌들이 직접 정보를 생산ㆍ공유
하고 이들이 모여 활동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3
 

가. 신규 아이템 및 상품개발, 웹사이트구축 초기에 홍보를 확대하고자 할 때
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나 방문자가 적어 홈보 및 영업효과가 적을 때
다. 신규고객 및 회원을 확대하고자 할 때
라. 기존회원(고객) 및 가망회원(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이미지 홍보를 하고자
-- 할 때

귀사의 상품과 서비스 홍보에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최적수단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상품이나 아이디어라도 홍보와 판매를 위한 마케팅 노력이 없이는 
시장진입이 어렵습니다.
귀사의 훌륭한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고객에게 1:1로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고객유치와 매출증대로 연결합니다.

귀하의 홈페이지 기능과 가치를 극대화 하십시요.
고객관계관리(CRM) 및 e-mail을 통한 서비스는 귀하 홈페이지 가치와 기능을 배가시켜 경제적인 마케팅 도구로 역할을 제공합니다.

고객관리와 매출증대에 필요합니다.
메시지 정보제공을 통하여 기존고객 관리 및 신규고객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합니다.
상품정보, 판매정보 등 고객이 유익한 정보제공을 통하여 고객만족이 커집니다.

고객관리 : 정기적인 인사메일 발송(월간, 명절, 행사시)
상품안내 : 상품이나 서비스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신뢰제고와 구매유발
이벤트 : 기존고객과 신규고객 창출을 위한 이벤트행사
고객창출 : 불특정 가망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이미지 홍보를 통한 고객창출
신규 아이템 및 상품개발, 웹사이트 개발 초기에 홍보를 확대하고자 할 때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나 방문자가 적어 홍보 및 영업효과가 적을 때
홈페이지가 없어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고객관리를 하고자 할 때
신규고객 및 회원을 확대하고자 할 때
기존회원(고객) 및 가망회원(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이미지 홍보를 하고자 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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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엔티는 전문인력과 장비를 이용하여 귀사의 고객 기본자료 입력과 관리는 
   물론 마케팅 기획에서 발송에 이르는 전과정을 대행합니다
.

홈페이지 신규 구축 및 리모델링
  목적 및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기획과 분석을 통한 구축작업
홈페이지 유지관리
  홈페이지 운영이 되고 있으면서, 운영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없는것보다 못한 경우가 많이 있으며, 항상 살아있는 사이트가 되도록 유지관리 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을 실시하며 더 많은 네티즌이 사이트를 방문하게끔 홍보를 합니다.
고객 관계관리(CRM)
  기존고객 및 가망고객 관리를 철저히 함으로 지속적인 매출이 되도록 관리합니다.
타사이트 업무제휴
  win-win전략에 의한 타사이트의 업무제휴를 통한 홍보를 하기위한 program을 구축하여 포탈사이트 등에서 적극적인 업무제휴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개별운영시 소요되는 시스템구성, 전문인력에 따른 효율성과 경제성 때문입니다.
       전산시스템을 갖춘 금융기관, 기업, 커뮤니티포털사이트는 물론 중.소기업과 영업관련 업종 및 
      종사자의 활용이 급속히 증대하고 있습니다
.

  전문인력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양질의 콘텐츠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수신자의 특성, 마케팅 목적에 적합한 기획과 디자인 활용으로 고객만족과 매출증대로 연결합니다.

  전문업체가 보유한 다양한 종류의 가망고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홍보할 대상의 데이터가 부족할 경우 전문업체가 보유한 대상고객의 업종별 지역별로 분류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구축시 고비용
       개별운영시 소요되는 시스템구성, 전문인력에 따른 효율성과 경제성에 비해 비용이 과다하게
     소요 됨
 
  전문성의 결여
       수신자의 특성, 마케팅 목적에 적합한 기획과 디자인 활용으로 고객만족과 매출증대를 연결
     하기 위한 차별화된 양질의 콘텐크 운영이 가능 하여야 함
 
  고객데이터베이스(DB)의 미확보
       고객정보 데이터에 대해 체계적인 관리의 미흡 및 가망고객에 대한 확보가 어려워 신규고객
     확보의 한계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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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의 인터넷비즈니스 파트너, 아이엔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 상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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