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도서

미래 마케팅

핫이슈정리왕 2005. 6. 20. 11:31
[마케팅/브랜드] 미래 마케팅
 당신이 어떻게 하면 위대한 비즈니스를 만들어 낼 수 있는가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는 책.
 
▲ 자세히 보고 구입하기

작은 시작을 위대한 기업으로 바꾸어버린 수많은 기업들의 그 성취한 과정들을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그들의 방법을 배워 당신의 사례에 성공적으로 적용하도록 돕는 것이다. 위대한 업적을 이룬 기업들과 리더들이 간 길을 따라 한번 가보도록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위대한 기업들이 작은 시작을 위대한 비즈니스/기업/브랜드로 만들어낸 그 경쟁단계별 전략을 5막으로 구성된 드라마로 보여준다. 그러므로, 당신은 작은 시작에서 위대한 비즈니스로 가는 길을 5막 극으로 감상하게 될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저자 : 김정구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및 한국미래마케팅연구원장. 뉴욕주립대학교에서 마케팅경쟁분석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캐나다 콘코디아 대학교에서 교수를 역임하고, 테뉴어(종신 교수직)을 수여받았다. 주요 연구분야는 미래마케팅, Best브랜드 전략, 첨단마케팅 등이며, 우리 전통 및 문화 상품 서비스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다.
주요 수상 경력으로는 한국마케팅학회와 미국마케팅과학회에서 각각 Best논문상을, 세계인물 선정기관인 Who's who에서 'The who's who medal-Leaders for the new century'라는 우수연구자 메달을 수여 받았으며, 교내 MBA학생들이 뽑은 MBA Best교수상을 수여 받았다.
현재는 성균관대학교에서 강의, 논문지도는 물론, 'Best브랜드 연구회'를 지도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 SK텔레콤 등 국내 유수기업에 교육 및 자문 활동, 마케팅관련 학회 및대상 심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미래형 e마케팅』, 『마케팅의 기본법칙』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미래형 마케팅』, 『원투원 마케팅』, 『마케팅 리더십』 등이 있다.

목차

1. 서론
위대한 비즈니스 및 위대한 브랜드, 이들은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위대한 비즈니스 및 위대한 브랜드로 가는 길, 미래 마케팅 모델

2. 본론-5막 경쟁 드라마
예견 경쟁
New Power 준비 경쟁
초기시장 장악 경쟁
주류시장 장악 경쟁
정상 리더십 경쟁

3. 결론
미래 마케팅의 실천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