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관련분류 | 책소개 | 지은이 소개 | 목차 | 인쇄하기 | 추천메일 보내기 |
![]() |
산문/에세이/논픽션
> 테마에세이
> 성공스토리 |
![]() |
이
책은 평범한 세일즈맨으로 출발하여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딛고 일어나 현재의 위치에 이르기까지를 담담하게 기록한 자전적 에세이다. 저자는 자신이
세운 인터넷 다국적 벤처기업 (주)eWeb21에 대한 이야기를 축으로 해서 네트워크 커뮤니티를 통한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해서까지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벤처기업을 설립한 지 3년 만에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으로 회사를 발전시켜 전세계 10개 국에 지사를 거느린 기업의 CEO로서
성공하여 30대 기업인의 모범 사례가 되었다. 그러나 출발부터가 화려한 것은 아니었음을 보여준다. 저자는 과도하게 우리 사회를 휩쓸고 있는 인터넷 열풍에 대해 남들보다 조금 앞서서 이 사업에 뛰어든 이로서 한 번쯤 차분하게 정리해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책을 저술하게 되었다고 한다. 특히 저자는 인터넷 비즈니스에 꿈을 가진 20대 젊은 청년들이 엘도라도의 황금에 대한 막연한 환상만으로 무턱대고 인터넷에 몸을 맡기지 않고, 정확한 정보에 의거한 객관적인 판단으로 정말 가능성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를 펼치기를 조언하고 있다. |
[리브로 제공] |
![]() |
오세형 오세형은 1964년 충남 공주에서 5남3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1983년 공주 영명고교를 졸업하고 세일즈의 세계에 뛰어들어 그 속에서 인생의 기쁨과 슬픔을 모두 겪어왔다. 1997년 사업 실패를 계기로 호주로 이주하였고 Skywell College 경영학과를 다니면서 인터넷 사업에 눈을 떠 현재의 eweb21을 창업했다. 창업 3년만에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으로 회사를 발전시켰고 2000년 9월 현재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전세계 10개국에 지사를 거느린 세계기업의 CEO로서 성공한 30대 기업인의 모범 사례가 되었다. 현재 eweb21을 이끌어 나가는 한편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간 전자상거래 자문위원과 새천년민주당 21세기국정자문위원, 사단법인 한국문예총 운영위원 등으로도 활동하고있다. |
[리브로 제공] |
![]() |
저자
서문 추천의 글·격려의 글 제1장 인터넷 생활 혁명 모든 것이 변하고 있다 인터넷은 어디에서 시작되었을까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인터넷 커뮤니티 지식의 소유에서 정보의 공유로 인터넷을 움직이는 사이버 황제들 대기업 샐러리맨의 엑소더스 찢어진 청바지, 새로운 기업문화 총성 없는 아이디어 전쟁 제2장 사이버 광맥, 전자상거래 또 하나의 유통 혁명, 전자상거래 네티즌, 그들은 신인류 새로운 일자리 창출 웹경제학,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다 새로운 교환 수단 디지털 화폐 인터넷의 뜨거운 감자, 콘텐츠 유료화 B2B, B2C는 무엇인가 인터넷 종합 쇼핑몰과 전문 쇼핑몰 사이버 세계의 인터넷 종합 쇼핑몰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살아남는다 최고의 수익모델을 찾아라 제3장 글로벌 세일즈맨 오세형 한국에 본사를 가진 최초의 다국적 기업 eweb21 글로벌 세일즈맨의 기초 다지기 영국과의 인연 타고난 세일즈맨, 머리에서 발끝까지 다 판다 부모님의 죽음과 맞바꾼 세일즈 어머니에 대한 기억 이대로 인생의 패배자가 될 것인가 동시통역사의 꿈이 세일즈맨으로 내가 남겨둔 또 하나의 삶, 프로 골퍼 되기 제4장/세계 속의 한국 기업, 최고의 자리를 향한 발돋움 사람이 곧 재산 eweb21 가족은 종업원이 아닌 '경영 파트너' 동물적인 경영 감각이 필요한 비즈니스의 세계 70점 짜리 인생, 70%의 배팅 결코 원치 않았던 내 인생의 오점들 호주행 티켓 한 장 들고 낯선 세계로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인터넷으로 만난 영국인 사업 파트너 폴 나의 터닝 포인트, 앨빈 토플러의『권력 이동』 드디어 미국에 사무실을 열다 선진국형 기업이 되기 위한 나스닥 진출 편지 우리는 지금 나스닥으로 간다 제5장/e-세일즈맨 시대가 열린다 전자상거래의 혁명 e-Level마케팅 eweb21의 디지털 전략, e-Level마케팅 e-Level마케팅이 육성되면 인터넷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넷 석세스를 보장하는 e-Level마케팅 네트워크 공동체 사이버 딜러 아이쇼핑은 백화점에서 구매는 C3 쇼핑몰에서 나눔의 마음, 인간을 이롭게 하는 기업 부록/인터넷 상거래의 개입형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연구 -ELM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
'정리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문사회-세계 제1위 권력자가 된 보통사람들' (0) | 2005.07.09 |
---|---|
성공한 시나리오 (0) | 2005.07.09 |
한국의 부자들 (0) | 2005.06.21 |
미래 마케팅 (0) | 2005.06.20 |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인생 나의 꿈 (0) | 2005.06.17 |